학원소개

코딩교육

교육과정

원격교육

오시는길

■ 코딩교육


코딩교육 또는 SW교육의 개념을 이해 못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 코딩이란?


컴퓨터 언어로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것을 뜻 합니다.
통상, 컴퓨터 프로그래밍, SW교육과 같은 의미로 사용됩니다.
스크래치, C언어, C++, java를 통해 작업합니다.



▶ 왜 코딩교육을 받아야 하는가?

- 코딩은 능력이다.

지금도 그렇지만 미래에는 더 큰 SW(소프트웨어)사회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방에 큰 부피를 차지하던 컴퓨터가 어느세 내손, 내몸으로 옮겨 왔습니다.
이제 어른, 아이 할것 없이 IT기기 들은 삶속에 땔수가 없는 존재 입니다.
이런 IT기기들은 전부 SW가 내장 돼있습니다.
내장 돼있는 SW들은 모두 코딩을 통해 만들어 졌습니다.
그러므로 미래에는 코딩을 통해 SW를 제작/관리할 수 있는 사람이 각광받게 될 것입니다.


- AI(인공지능)의 발전

이세돌9단과 구글의 알파고의 경기를 보셨듯이, AI(인공지능)는 벌써 크게 발전 해있고,
앞으로도 더 발전 할 것입니다.(AI도 SW(소프트웨어)의 일종입니다.)
미래에는 사람과 사람의 경쟁아닌, 기계와 경쟁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기계와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기계를 관리/조종 할 SW가 필수 입니다.
이런 SW도 모두 코딩을 통해 제작합니다.


- 일자리가 사라진다

증권가의 펀드 매니저들이 SW로 대체 되고있습니다.
사람보다 훨씬 정보에 빠르고, 계산적이고, 감정이 없기 때문입니다.
구글, 벤츠, BMW등 세계적인 자동차 기업들이 SW산업에 사활을 걸고 있고, 목표로 무인자동차 제작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무인자동차가 세상에 나오는 순간, '택시 운전사'라는 직업은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SW가 인터넷 기사도 작성합니다. 최근 인터넷 기사의 30%~40%가 컴퓨터가 작성한 기사입니다.
이런 SW가 더욱더 보편화 된다면 '기자'라는 직업도 대거 사라지게 됩니다.
이와 같이 SW산업의 발전으로 기존의 500만개의 일자리가 SW산업으로 대체 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SW에 지배 당할 것인가? SW를 지배할 것인가? 에 따라서 능력이 있고, 없고로 나눠지게 될 것 입니다.


- 해외 선진국 현황

해외 선진국들은 SW교육(코딩교육)을 우리나라 보다 훨씬 앞서서 중점적으로 교육 하고 있습니다.
·미국 : Hour of Code(적어도 일주일에 한 시간이상 코딩교육 권장) 캠페인
·영국 : 2014년, 초,중 학교 정규 교과과정에 SW 필수 교육 포함
·이스라엘 : 1994년, 초,중 학교 정규 교과과정에 SW 필수 교육 포함
·일본 : 2009년 정보(SW 코딩 과목) 필수과목으로 지정


- 우리나라 현황

미래부는 2018년, 초,중,고 학교에 SW과목을 정규화과목으로 지정한다고 발표했습니다.
2016년에는 682개의 초,중,고 SW선도학교를 선발해, 선도 교육에 들어갑니다.
대학가는 SW교육을 교양필수로 재정해서, 공대생들 뿐만아니라 문과생들에게도 교육 받게 합니다.
2015년 하반기에 고려대, 성균관대, 서강대등, 명문대 중심으로, 8개 대학을 SW중심대학으로 선정했고,
2016년에는 SW중심대학을 14개로 추가 선정합니다.
SW중심대학으로 선정된 대학들은 2016년 부터 특별전형을 실시합니다.


- 코딩(SW교육)은 미래입니다.

지금 이시간 이 내용을 읽고도 그냥 지나치신다면..
향후 10년뒤에 'SW를 지배하는 자와 SW에 지배당하는 자'가 어떻게 다른지를 뼈저리게 느끼게 될 것입니다.



대표 : 김성찬
서울시 강동구 상일동 485-15번지 H빌딩 204호 / 대표전화(010)8673-3969
Copyright 2015 KSWEDU Co., LTD. All Rights Reserved.